실시간 뉴스



김포시, 장애인 평생교육이용지원 1100만원 국비 확보


차별없는 평생학습, 자립과 사회참여기회로 효과 기대

김포시청 전경 [사진=김포시]
김포시청 전경 [사진=김포시]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김포시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1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는 최초로 관내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우선 선정) 중 평생교육 강좌 이용자 중 선착순 인원에 대해 1인당 연간 35만원을 지원하게 됐다.

이 사업은 이용자별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료와 교재비를 지원해 사회 참여 기회를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기반이 되는 사업으로 실질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은 6월초부터 보조금24 누리집(www.gov.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할 예정이며, 선정된 이용권 신청자는 NH농협은행 ‘평생교육희망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www.lllcard.kr)에 등록된 사용기관의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 및 김포시 평생교육 플랫폼 통합 플랫폼에 공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김포시는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사업을 통해 차별없는 평생학습을 제공해 나가겠다.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로 많이 이용해 주길 바라며, 시민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포=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포시, 장애인 평생교육이용지원 1100만원 국비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