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퓨처엠, 양극재 바닥 확인…하이니켈 중심 성장-메리츠


목표가 30만·'중립'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메리츠증권은 3일 포스코퓨처엠에 대해 1분기 양극재 바닥을 확인한 이후, 하이니켈 양극재 중심의 추세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 30만원,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은 3일 포스코퓨처엠에 대해 하이니켈 양극재 중심의 추세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메리츠증권은 3일 포스코퓨처엠에 대해 하이니켈 양극재 중심의 추세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올해 들어 포스코퓨처엠의 주가는 30.2% 하락했다.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동종업계 경쟁사들과 마찬가지로 성장 산업에 대한 우려과 과도하게 반영된 결과물"이라며 "작년 3~4분기 전지소재부문 수익성은 바닥을 확인했고, 올 1분기를 기점으로 저부가 N65 출하 재개·N86의 순조로운 출하에 반등이 이뤄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연간 양극재 매출액은 3조4000억원, 영업이익 955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노 연구원은 포스코 그룹사의 이차전지 사업 방향성은 여전히 명확하다고 짚었다.

그는 "지난 1분기 실적 설명회 중 중장기 양극재 생산 능력(CAPA) 목표 시점을 1년 연기한 바 있다"며 "국내 고객사의 불확실성을 감안한 의사결정으로 포스코퓨처엠에 결코 부정적 요인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GM 이쿼녹스(Equinox)·기아 EV3 두 차량의 출시 이후 판매량이 실적 컨센서스 변화에 핵심 변수가 될 것"이라며 "현재는 주가 낙폭과대를 활용한 트레이딩 전략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퓨처엠, 양극재 바닥 확인…하이니켈 중심 성장-메리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