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 동(洞)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도 7/1부터 시내버스 무료 탑승


택시비 지원 확대 보류, 교통복지카드 발급 절차 간소화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7월 1일부터 동(洞) 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일반 시내버스에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현재는 읍면 지역 65세 이상, 동 지역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복지카드를 발급해 왔다. 이로써 제주교통복지카드 발급대상은 12만명을 넘어서게 된다.

제주교통복지카드는 도내 주민등록상 65세 이상 어르신과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이 일반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제주형 교통복지다. 단 공항리무진과 급행버스는 제외된다.

하지만, 현재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지원하는 연간 16만 8000원의 택시비 혜택은 동 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제공하지 않는다. 예산 미편성과 보건복지부와의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제주도는 그간 제기됐던 교통복지카드 발급 절차상 불편 해소를 위해 올해 7월부터 증명사진 없이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종전에는 제주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위해 농협 영업점을 여러 차례 방문하고, 수령까지 1주일 이상 소요됐으나, 이를 개선해 7월 이후부터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동(洞)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도 7/1부터 시내버스 무료 탑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