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항공, 에어라인 레이팅스 선정 '올해 최고 항공사' 2위


코로나19 이후 조속한 경영안정 성과 높게 평가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대한항공이 호주 항공·여행 전문 매체 '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선정하는 '2024 에어라인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최고 항공사' 부문 2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항공 B787-9.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B787-9. [사진=대한항공]

이 상은 전 세계 440여 개 항공사의 안전, 서비스, 수익성, 중대사고 여부, 승객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항공사를 선정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정상화 단계에서 항공사들이 보여준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대한항공은 안전운항 분야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선 절대안전 기조 아래 25년째 인명 무사고 운항을 달성해오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최첨단 안전운항 시스템을 갖춘 종합통제센터를 새롭게 열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기내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통 한식 기반 비건 메뉴를 선보였고,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 대상으로는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또, 세계적 소믈리에 마크 알머트와 협업해 신규 와인 50여종 이상을 선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기내와이파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기단 현대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신식 항공기인 보잉 B787-900, 에어버스 A321-Neo 등의 기재를 적극적으로 운용 중이다. 또, 지난 3월 에어버스와 장거리 운항이 가능한 A350 계열 항공기 33대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조인트벤처를 맺은 델타항공과 협력을 통해 아시아-미주 노선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한다.

제프리 토마스 에어라인 레이팅스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은 매년 승객 평가점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최첨단 항공기 구매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항공업계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에어라인 레이팅스 선정 '올해 최고 항공사'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