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주요 삼성스토어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 확대


북울산·동대전·창원 매장에 내달 신규 설치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전용 매장 삼성스토어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추가 확대 운영해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삼성스토어 김포본의 전기차 충전소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스토어 김포본의 전기차 충전소 모습. [사진=삼성전자]

앞서 삼성전자는 친환경 전기차 시장의 성장 추세에 따라 지난 1월 전국 40개 주요 삼성스토어 매장에 100kW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삼성스토어 전기차 충전소는 이용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내달부터 △북울산 △동대전 △창원 매장에 전기차 충전기를 신규 설치하고 올 연말까지 5개 매장에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더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법정 의무 설치 미적용 매장에도 충전기를 추가 설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차량에 충전기를 연결하는 즉시 사용자 인증과 결제가 가능한 '오토 차징 솔루션'이 적용돼 편의성을 더했다. 또 SK일렉링크가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인 '럭키패스'에 가입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스토어는 전기차 충전소 도입 외에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내달 중 삼성스토어에서 냉장고와 함께 TV, 건조기, 세탁기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 시 가정 내 전기 에너지 관리를 위한 에너지미터를 설치해 준다.

'에너지미터'는 가정용 분전반에 설치한 후 '스마트싱스'앱에 등록해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자식 전력량계로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삼성스토어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이후 매장을 방문하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은 "매장에 머무르는 동안 차량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충전 속도가 빨라서 상담을 받거나 쇼핑을 하는 동안 완충할 수 있어 만족스럽고, 방식 또한 간편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주요 삼성스토어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