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엡손, 23년 연속 세계 프로젝터 판매 1위 기록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엡손, 23년 연속 세계 프로젝터 판매 1위 기록

엡손이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에서 역대 최고치인 50.9%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엡손]
[사진=엡손]

영국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 컨설팅에 따르면 엡손은 2023년 회계연도(2023년 4월~2024년 3월) 기준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에서 50.9%의 점유율을 확보했다. 이번 조사는 500루멘(lm) 이상 프로젝터 제품군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년 46.6%와 비교하면 4.3%p 증가했다.

아울러 엡손은 국내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 4%p 상승한 40%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며 1위를 기록했다.

◇고프로, 여름 맞이 '썸머 크리에이터 with 살로몬 캠페인' 전개

고프로가 여름을 맞이해 국내 크리에이터들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썸머 크리에이터 with 살로몬' 캠페인을 전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6월 12일까지 국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총 20명의 썸머 크리에이터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자에겐 플래그십 카메라 '히어로12 블랙' 비롯해 다양한 제품과 살로몬의 최신 아웃도어 풋웨어·의류를 지원할 계획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추억의 똑딱이 디카 '쿨픽스' 대여 이벤트 실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여름을 맞아 최근 MZ세대 사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추억의 콤팩트 카메라 '니콘 쿨픽스'를 무료 대여하는 '여름기록 with 쿨픽스'를 진행한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예약 서비스를 신청한 후, 원하는 쿨픽스 모델을 선택하면 된다. 제품은 필름카메라 전문숍 '언포모'를 통해 현장 수령한 후 하루 동안 체험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감성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후기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캐논코리아, '파워샷 골프' 출시 앞두고 김효주 선수와 스폰서십 체결

캐논코리아가 오는 7월 골프 거리측정기 '파워샷 골프'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효주 선수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파워샷 골프'는 사진·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고, 최대 12배 디지털 줌이 가능한 전자식 뷰 파인더(EVF)를 탑재해 라운딩 시 샷의 정확도를 더할 다양한 플레이 서포트 기능을 갖췄다. 또 작고 가벼운 휴대성을 지녔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김효주 선수는 '파워샷 골프'의 공식 모델로 활약할 계획이다.

◇소니코리아, A7C2와 함께하는 '알파-크리에이터' 1기 모집

소니코리아가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 'A7C2'와 함께 하는 체험단 '알파-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사진=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알파-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에는 총 50명을 선발하며, 사진 및 영상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체험단은 7월 6일부터 10주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한다. 또 프로그램 활동 및 미션을 모두 완수하는 경우 체험 제품을 50%로 할인 구매 가능하다.

◇후지필름, 캐주얼 시네마 워크샵 2기 모집

후지필름 코리아가 국내 영화 산업의 발전과 관련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캐주얼 시네마 워크샵' 2기를 모집한다.

'캐주얼 시네마'는 후지필름 코리아와 단국대학교 글로벌영상콘텐츠연구소(DGI)가 공동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영화 제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강의 및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2기는 보다 밀도 있는 교육을 위해 초심자 대상의 입문반과 영화 제작 유경험자들을 위한 심화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매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스토리 기획, 장면 구성, 촬영 및 편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테이스트 700' 초고속 블렌더 출시

일렉트로룩스가 다양한 레시피를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얼티밋테이스트700' 초고속 블렌더를 출시했다.

[사진=일렉트로룩스]
[사진=일렉트로룩스]

신제품은 1분에 3만8000번 회전하는 초고속 모터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배 빠르게 블렌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력한 모터로 6개의 날개가 달린 '트루플로우 칼날'을 구동해 딱딱한 얼음이나 냉동 과일도 초고속으로 강력하게 분쇄할 수 있다.

특히 '자동 레시피 프로그램'을 탑재해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스무디, 샤베트부터 따뜻한 수프까지 버튼 하나로 간편하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엡손, 23년 연속 세계 프로젝터 판매 1위 기록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