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자 모집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현대차가 '2024년 2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중학생들이 ‘미래모빌리티학교’에서 산업 탐색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중학생들이 ‘미래모빌리티학교’에서 산업 탐색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이다. 청소년들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수업으로 구성된다. 2016년 민간기업 최초로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발한 미래모빌리티학교는 2024년 1학기까지 2355개 국내 초·중등학교, 해외 학교, 약 9만56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돼 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클린 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디바이스 기술을 소개하며, 모빌리티 업사이클링·자율주행 체험 키트 등 교육 보조 재료를 제공해 성장세대들이 몰입감 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과학·환경 등 기존 교과목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참여 학교 소속 교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교사 역량 향상을 위해 온라인 연수, 지도 참고서 등도 제공한다.

농어촌 지역·특성화 학교의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선발 시 별도 심사를 진행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업은 중학생 대상 정규 및 단기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의 초등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다.

중등 정규 프로그램은 '클린 모빌리티로 누리는 스마트시티 라이프'를 주제로 진행된다. 중등 단기 프로그램은 '인간 중심 미래 스마트 시티', 초등 프로그램은 '미래 모빌리티가 만드는 지속 가능한 일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2024년 미래모빌리티학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오는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서 ‘미래모빌리티학교’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모빌리티학교 수업은 성장세대들에게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그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동력을 얻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