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2024 SEA:ME 해커톤' 참가 학생 모집


이달말까지 지원자 모집…총 14개팀 70명 선발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 ‘2024 SEA:ME(씨:미) 해커톤’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 SEAME 해커톤 포스터. [사진=폭스바겐그룹]
2024 SEAME 해커톤 포스터. [사진=폭스바겐그룹]

SEA:ME는 2022년부터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국민대학교와 함께 진행해 온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독일 소재 비영리 코딩학교 ‘42 볼프스부르크’에 한국 학생들을 파견, 12개월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자동차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더해 폭스바겐그룹코리아와 국민대학교는 SEA:ME 프로그램의 수혜 학생 확대를 위해 해당 커리큘럼을 국내 교육 시스템에 적합하게 재구성한 SEA:ME@Korea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일환으로 지난해 여름 SEA:ME@Korea 출범과 함께 COSS 사업 참여 대학 2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3 SEA:ME 서머 해커톤’을 진행한 바 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이를 이어받아 해커톤을 SEA:ME@Korea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정하고, 오는 7월에 개최하는 ‘2024 SEA:ME 해커톤’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참가를 위해서는 COSS 사업을 수행하는 8개 대학(국민대, 계명대, 대림대, 선문대, 아주대, 인하대, 충북대, 한양대 ERICA) 학부생·휴학생 4~5인으로 팀을 구성, 이달말까지 각 대학 COSS 사업단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사업단의 평가를 거쳐 총 14개 팀, 70여명을 선발해 6월 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업단 홈페이지 또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이사장은 "SEA:ME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의 교육 이니셔티브 ‘위: 런’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우수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로 성장한 한국 학생들이 실무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봐왔다"며 "SEA:ME 해커톤을 중심으로 SEA:ME@Korea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동차 소프트웨어 전문가로서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2024 SEA:ME 해커톤' 참가 학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