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오롱, 올해 경영 메시지 '2024 코오롱공감 E=MC²' 발표


경영메시지 형상화한 배지·팔찌 공개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코오롱그룹이 올해 경영메시지 '코오롱공감'으로 'E=MC²'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오롱 캐릭터 '울라'가 그려진 배지와 팔찌. [사진=코오롱]
코오롱 캐릭터 '울라'가 그려진 배지와 팔찌. [사진=코오롱]

코오롱공감은 지난 2013년부터 11년째 매년 연초 발표하는 경영메시지로, 독특한 디자인과 연결해 임직원들에게 전파해왔다. 올해는 오랜 기간 진행해온 캠페인이 형식에 치우쳐져 본연의 메시지와 정신이 약해졌다고 판단해, 발표를 연기하고 준비기간을 거쳐 새롭게 다시 시작하게 됐다.

이번에 코오롱이 발표한 올해 강조 키워드는 에너지(E)는 질량(m)과 속도(c)의 제곱이라는 상대성원리 공식을 재해석한 'E=MC²'이다. 더 빨라진 대외환경을 돌파해 나가기 위해서는 폭발적인 성공 에너지가 필요하며, '성공의 에너지(E)는 임직원(Manpower)들의 핵심역량(Core Competency)을 결집해 발휘할 때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메시지를 형상화한 배지와 팔찌의 디자인도 함께 발표됐다. 디자인에는 코오롱이 지난 2017년 직접 고안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를 적용했다. 울라는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고 미래가치를 높이는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즐겁게 몰입하는 캐릭터로 열정, 도전, 극복의 상징으로서 통한다.

코오롱은 이번 발표 후 코오롱공감이 형식에 그치지 않도록 사내 소통 창구를 통해 연중 적극적인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또 우수 실천 사례들을 임직원 개인, 팀, 본부 단위로 발굴, 소개하기로 하는 등 진정성 있는 성찰과 실천을 강조해 나가기로 했다.

코오롱공감은 지난 2012년 이웅열 명예회장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경영화두로 제시한 뒤, 이듬해부터 '경영메시지'를 배지, 팔찌에 새겨 착용해왔던 것이 시작이다. 이후 매년 각 사가 자율·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가운데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동참해 성공을 이뤄가자는 의미를 담아 '코오롱공감'이라고 명명해 발표해왔다. 이 메시지 전파 활동은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로부터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 수상 이미지. [사진=코오롱]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 수상 이미지. [사진=코오롱]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오롱, 올해 경영 메시지 '2024 코오롱공감 E=MC²'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