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샵,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


생방송 역량뿐 아니라 모바일 채널 경쟁력도 중요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은 신입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GS샵이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GS샵]
GS샵이 2024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GS샵]

GS샵은 28일부터 GS리테일 공식 채용사이트 통해 신입 쇼핑호스트 채용 전형을 시작한다.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올해 8월 1일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6월 11일이며 모든 지원자는 본인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영상 주소(URL)를 기입해야 한다. 서류 전형에 통과자를 대상으로 1차 카메라 테스트, 2차 PT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올해는 특히 TV홈쇼핑에서 요구되던 생방송 역량에 더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라이브 커머스, 숏폼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를 최우선 선발한다.

무엇보다 업계 최초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을 오픈하며 모바일 문법에 맞는 영상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2차 PT 면접에서는 짧은 시간에 강렬하게 상품에 대해 정보를 소개할 수 있는 전달력과 연출력을 중요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신영훈 GS리테일 홈쇼핑BP팀장은 "홈쇼핑이 지금처럼 고객에게 신뢰받는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된 것은 쇼핑호스트들이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왔기 때문이다"라며 "앞선 쇼핑호스트들이 쌓아온 신뢰 자산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샵, 신입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