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내비 앱으로 테슬라 차량 원격 제어한다


무선 네트워크로 차량 제어·운전자 지원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내비 목적지를 차량 내 내비게이션에 자동 공유하는 기능 등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내비 앱을 사용하는 테슬라 차주는 자동차 원격 제어, 정보 안내 등 해당 브랜드 차량에 특화된 연동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제어·운전자 지원이 가능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테슬라가 제공하는 제3자 앱 개발자용 공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T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차량 소유를 인증한 후 테슬라 계정 접근을 허용하면 된다. 이를 마치면 카카오내비 앱 내 '내차 관리' 탭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을 주차한 후 공조 기능으로 에어컨의 습기를 건조해주는 '애프터블로우', 카카오내비의 목적지를 테슬라 차량 내 내비게이션에 자동 공유하는 '도착지 연동', 실시간 주행 가능 거리를 바탕으로 경로상 최적의 충전소를 제안하는 '충전소 추천', 냉난방 공조 시스템 가동·플래시·경적·배터리 현황 조회와 같은 '차량 제어 및 정보 제공'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차량 이동 전에 카카오내비를 통해 미리 목적지를 검색하고 예상 시간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테슬라 차량 내비에 도착지 정보가 전송돼 차량 탑승 시 바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탑승 전 최대 냉∙난방 기능을 미리 가동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에 따라 경로 중간에 적절한 충전소를 안내 받아 충전 걱정 없이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김재현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사업실 상무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가 차량과 연결되면 주행·충전·정비·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내비 앱으로 테슬라 차량 원격 제어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