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천시,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 사업 추진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는 국토교통부의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중앙동 일원이다. 주차면 부족과 보행자 교통사고, 도심 상권 쇠퇴 등 도시 문제를 스마트 솔루션 구축으로 예방한다.

제천시청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제천시청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시는 지난 4월 국토부 승인이 확정된 ‘제천시 스마트도시계획’을 기반으로 국토부 △보급솔루션 3종 △지역특화 솔루션 1종을 구축할 계획이다.

보급솔루션으로는 실시간 주차장 정보 제공이 가능한 스마트 주차 공유,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스마트 횡단보도, 범죄 예방과 좁은 골목길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한 스마트 폴 등이 도입된다.

지역특화 솔루션으로는 제천시 외곽 관광객을 시내 중심으로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대형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 콘텐츠 표출과 각종 데이터 통합을 통한 생활인구 및 유동인구 파악과 빅 데이터 분석을 한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약 2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한 시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세부 사업 검토와 실시설계 등을 시작으로 내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스마트 분야 정부 지원 공모사업에 응모해 전 지역에 스마트 서비스가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천시,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