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J중공업, 친환경 컨테이너선 2척 동시명명식


5500TEU급 컨테이너선 6척 모두 인도 성공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J중공업은 23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2척의 5,5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상철(앞줄 오른쪽 여섯번째) HJ중공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23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친환경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J중공업 제공]
유상철(앞줄 오른쪽 여섯번째) HJ중공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23일 부산 영도조선소에서 친환경 컨테이너선 동시 명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J중공업 제공]

이날 행사에서 선박 2척은 각각 '매켄지(MACKENZIE)와 '콜로라도(COLORADO)'로 명명됐다. 이 컨테이너선은 길이 255m, 너비 37.5m 규모로 최신 선형과 높은 연비가 적용돼 연료 소비를 40%가량 절감할 수 있다. 또 탄소중립 운항으로 전환할 수 있는 메탄올 레디 선박으로 설계된 친환경 컨테이너 운반선이다.

이 선박들은 HJ중공업이 지난 2021년 10월부터 이듬해 3월에 걸쳐 수주한 총 6척(4억 1천만불 규모)의 컨테이너선 중 마지막 2척이다. 이로써 HJ중공업은 지난 2021년 당시 상선 시장 재진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친환경 컨테이너선 6척을 성공적으로 인도하며 컨테이너선 분야의 경쟁력을 다시 인정받았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동시 명명식을 끝으로 총 6척의 친환경 컨테이너 운반선을 모두 성공적으로 인도함으로써 선박을 발주한 선주사의 신뢰에 보답했다"며 "탄소제로 시대를 선도할 친환경 선박에서부터 각종 첨단 함정과 특수목적선에 이르기까지 고기술·고부가가치선 건조 기술을 축적해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J중공업, 친환경 컨테이너선 2척 동시명명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