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엡손, 홈시네마용 프로젝터 패키지 기획전 진행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한국엡손, 홈시네마용 프로젝터 패키지 기획전 진행

한국엡손이 프리미엄 홈시네마 스크린 브랜드 블룸즈베리랩과 함께 '홈프로젝터 X 스크린 패키지'를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한국엡손]
[사진=한국엡손]

이번 기획전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엡손은 △초단초점 홈프로젝터(모델명: EH-LS650W, EH-LS800W) △블룸즈베리랩의 메탈 아트월 패키지 4종을 최대 1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삼성동 블룸즈베리랩 전용 쇼룸에서 사전예약을 통한 프로모션 제품 체험을 할 수 있다. 블룸즈베리랩 온라인스토어 또는 오프라인 쇼룸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BI, 2024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한국후지필름BI가 2024년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신입 채용 모집 분야는 △솔루션 세일즈 △파트너 세일즈 △비즈니스 솔루션 세일즈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서포트 등 총 4개 직군이다.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직무에 따라 IT 관련 전공자와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경력 사원은 △IT 아웃소싱 매니저 △IT 서버 엔지니어 2개 직군을 모집한다. 전문대학 2~3년제 이상 졸업자 중 IT 매니지드 서비스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6월 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소니코리아, 'KOBA 2024'서 다양한 컨텐츠 제작 솔루션 선봬

소니코리아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여한다.

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이번 전시회에서 소니코리아는 △이미징 존 △네트워크 라이브 존 △네트워크 카메라 존 등 총 3개의 존으로 부스를 꾸미고 최신 방송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네트워크 기반의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중심으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레노버, 퀄컴 CPU 탑재 2종 신제품 글로벌 출시

레노버가 퀄컴의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요가 슬림 7x'와 '씽크패드 T14s 6세대'를 글로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레노버 최초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로 구동되는 차세대 인공지능(AI) PC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퀄컴 자체 설계 CPU인 '오라이온'과, 아드레노 그래픽처리장치(GPU), 헥사곤 신경망처리장치(NPU)를 적용했다.

특히 NG-AIPC의 최신 기능과 거대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는 물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까지 총 망라한 기존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PC 포트폴리오 전반에 보다 혁신적인 개인용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로컬 작업 처리 효율 향상,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강화와 더불어 NGAIPC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새로운 PC 사용 경험을 지원할 방침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KOBA 2024'서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 진행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해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미러리스 'Z 시리즈'를 비롯해 '니코르 Z' 렌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은 체험 공간에서 360도 회전 촬영은 물론 모델 및 소품 촬영 체험, 렌즈 및 동영상 제품 체험, 8K 영상 시연 및 편집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니콘의 대표 필름카메라인 FM2, F3부터 헤리티지 제품인 Z f, Z fc까지 니콘의 헤리티지 역사를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 전시회 기간 니콘 제품을 지참해 부스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니콘 코인 키링을 제공한다. 방문 인증샷과 제품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고객들에게는 '트랙 니콘' 핀 뱃지와 쇼퍼백을 각각 증정한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팔로우하는 고객들에게는 니콘 굿즈를 제공한다.

◇인텔, 올해 3분기 '루나 레이크 프로세서' 출시

인텔이 오는 3분기 차기 인공지능(AI) 프로세서 '루나 레이크'를 출시한다. '루나 레이크'는 올해 20여개사, 80개 이상의 신규 AI 노트북에 탑재될 에정이다. 인텔은 루나 레이크 출시 후 업데이트를 통해 '리콜'과 같은 코파일럿플러스(Copilot+)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인텔]
[사진=인텔]

'루나 레이크'는 이전 세대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AI 성능을 갖췄다. 신경망처리장치(NPU) 성능은 40TOPS(초당 1조번 연산) 이상으로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고 PC 내에서 AI·머신러닝(ML)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NPU 외에도 60그래픽처리장치(GPU) TOPS 및 100 플랫폼 TOPS 이상을 지원한다.

◇전자랜드,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를 위한 MOU 체결

전자랜드가 국내 서빙 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와 서비스로봇 대중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자랜드는 본격적인 국내 서비스로봇 대중화에 나선다. 먼저 각 직영점에 브이디컴퍼니의 서빙 로봇과 청소 로봇을 시범 운영한다. 이를 통해 용산본점, 대전본점 등 전국 15개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상담받는 고객은 스마트 서빙 로봇 '케티봇'을 통해 음료와 카탈로그를 제공받는다. 또 수시로 매장을 청소하는 청소 로봇 '클리버'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로봇을 체험한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합리적 가격에 로봇을 구매할 수도 있다.

◇오텍, 기아와 손잡고 'PBV' 시장 공략 본격화

오텍은 22일 기아와 경기도에 'PBV 컨버전센터' 구축을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오텍은 'PBV' 시장에 본격 진출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텍 [사진=오텍]
오텍 [사진=오텍]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다양한 협력사들과 함께 'PBV 컨버전 모델'의 설계·개발·제작·출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텍은 컨버전 부품 개발과 셀 생산방식 기반의 유연 생산을 담당한다.

앞서 기아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PBV를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으로 재정의하고 자유로움과 유연성을 갖춘 맞춤형 설계로 새로운 비즈니스와 라이프스타일 제공은 물론, 혁신적인 공간 활용을 통한 효율적인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기아는 PBV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차량과 서비스로 다양한 고객과 지역사회의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전통적인 자동차의 개념을 뛰어 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할 수 있는 컨버전 모델을 외부 생태계와 협업을 통해 구현할 방침이다.

◇AMD, '에픽 4004 시리즈' 프로세서 출시

AMD가 중소기업·호스팅 기반 IT 서비스 제공업체에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에픽 4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중앙처리장치(CPU) 비용에 민감한 고객에게 '젠 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신뢰성, 확장성 및 최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단일 AMD 에픽 4564P CPU로 구동되는 서버는 인텔 '제온 E-2488' 대비 1.8배 향상된 CPU 비용 당 성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픽 4004' 시리즈 CPU는 △알토스 △애즈락 랙 △기가바이트 △레노버 △MSI △뉴 에그 △OVH클라우드 △슈퍼마이크로 △타이안 등 주요 파트너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골프 거리측정기 '파워 샷 골프' 발표

캐논코리아가 전문 광학 기술로 정밀한 거리 측정 및 기록 촬영이 동시에 가능한 골프 거리측정기 신제품 '파워샷 골프'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거리 측정과 촬영이 모두 가능하며, 라운딩 시 온전히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신용카드 사이즈와 비슷한 작은 바디에 약 151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도 용이하다. 또 'C 타입' 충전식 배터리를 채용했다.

특히 전자식 뷰파인더(EVF)를 탑재해 12배율까지 커버하는 디지털 줌 기능을 지원한다. 또 약 1100만 화소와 풀HD 영상을 지원하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해 거리 측정뿐만 아니라 측정된 거리 정보를 사진 및 동영상과 함께 촬영하고 저장할 수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엡손, 홈시네마용 프로젝터 패키지 기획전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