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찾아가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주관…소상공인 900여명 대상 미디어커머스 교육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사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KT가 부산 소담스퀘어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숏폼 영상 연출 및 촬영 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가 부산 소담스퀘어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숏폼 영상 연출 및 촬영 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특화 교육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역량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2020년부터 시행 중이다.

KT는 소상공인 총 900여명 규모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교육 뿐만 아니라 대면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대면 교육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와 전국 소담스퀘어 8개소(서울 역삼/상암/당산, 부산, 대구, 전주, 광주, 춘천)에서 진행된다. KT는 어제(5월 21일) '부산 소담스퀘어'에서 첫 지역 실습을 시작으로 지방 소상공인을 위해 전국으로 교육을 이어갈 것이다.

KT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미디어커머스 과정)에서 이러닝을 통한 이론교육과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업로드 등의 미디어커머스 모든 과정을 소상공인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정규과정 이외에 KT는 스타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스페셜 특강 프로그램과 현직 플랫폼 MD(상품기획자)의 입점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해 그들의 콘텐츠∙미디어∙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찾아가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