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원소프트, 신한 쏠페이에 '넥스비사인' 공급…국내 금융권 '최초'


정책적, 기술적 제반 사항 오랜 심의 거쳐 금융사에 최적화된 통합인증 모델 제공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넥스원소프트(대표 최덕훈)는 금융권 최초로 신한카드의 ‘신한 쏠페이(SOL Pay)’ 전자문서 서비스에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인(NexBe Sign)’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넥스원소프트는 신한 쏠페이 전자문서 서비스에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을 공급했다.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원소프트는 신한 쏠페이 전자문서 서비스에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사'을 공급했다. [사진=넥스원소프트]

넥스비사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전자서명인증 표준 모듈을 적용한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의 간편인증 통합 서비스다.

전자서명인증 사업자의 통신 규격이 모두 반영돼 안정적인 통합인증 중계를 지원하며, 다양한 인증 서비스와 유연하게 연동 가능하다. 통합인증창을 통해 간편인증 사업자의 본인인증과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 도입 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해준다.

이를 통해 신한 쏠페이 사용자는 앱에서 간편인증을 통한 단한번의 본인확인만으로 신한카드의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문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는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정부24 및 정부기관의 20여가지 증명서와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금융 관련 서류를 발급과 동시에 금융사에 원스톱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카드발급, 오토금융, 카드론 등 생활에 유용한 각종 신한카드 서비스에 추가로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그간 KISA의 통합인증 기술 표준화 연구개발에 적극 동참하며 완성도 높은 인증 서비스를 상용화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는데, 이번 금융권 첫 도입 사례로 그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전 산업분야로 확산해 가는 출발점이라 여기고, 디지털 인증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고객과 사회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전국민이 편리하게 통합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원소프트, 신한 쏠페이에 '넥스비사인' 공급…국내 금융권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