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U,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서 K-편의점 알린다


24일부터 이틀간 K-푸드존 마련해 라면·디저트·음료 등 소개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CU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4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해 K-편의점 문화를 알린다고 22일 밝혔다.

CU 2024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참여 이미지. [사진=CU]
CU 2024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참여 이미지. [사진=CU]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SFF)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제 문화 교류 행사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화문광장 및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총 70개국 주한 외국 대사관이 참여해 '문화로 동행하는 세계와 서울'이라는 주제 아래 각 국의 전통 음식, 의상 및 공예품,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CU는 25일과 26일 주말 양일간 청계광장 인근 청계한국빌딩 앞에 K-푸드존을 마련해 국내외 관람객을 맞이한다.

CU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라면 및 스낵 라이브러리는 물론,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자랑하는 국민 크림빵 '연세우유크림빵'을 포함한 디저트존, 아이스드링크 '델라페'를 활용한 이색 음료존 등 약 20m 길이의 K푸드 부스를 알차게 구성했다.

외국인들이 경험하고 싶어하는 '한강 라면'을 축제 부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선호도가 높은 라면 60종을 엄선해 미니 라면 라이브러리로 선보이며, 즉석 라면 조리기 6대와 스탠딩 시식 공간을 넉넉히 확보했다.

스낵 라이브러리와 디저트존에서는 인기 스낵과 냉장 디저트, 빵, 우유 등 10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CU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연세우유크림빵은 물론 이웃집 통통이 약과, 라라스윗 저당 크림롤, CU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 등 K 편의점 대표 간식들을 총망라했다.

부스 곳곳에서 포토존과 룰렛 이벤트가 운영되며, 택스리펀, 환전 등 외국인 고객 대상 편의 서비스와 위챗페이로 구매하는 중국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전 세계 국가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에서 BGF리테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편의점 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서 K-편의점 알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