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순군,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지원사업’ 공고 연장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이 전남도 주관 '2024년 전남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지원사업 모집공고 기간을 24일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지원사업 연장 공고 포스터 [사진=화순군]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지원사업 연장 공고 포스터 [사진=화순군]

‘전라남도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사업은 도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판로, 품질, 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며 조직은 법인설립 2년 이상 경과·유급 근로자 3인 이상, 재무안정성은 자본잠식 無·유동비율 70% 이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호혜적 경제활동조직 집합체이며,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예비)마을기업·자활기업(법인)이 이에 해당 된다.

지원 규모는 15개 사 내외로 최종 선정된 기업은 각 신청 분야에 따라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다만, 인건비·기업 운영 목적의 자본적 경비·유사 중복사업 등의 분야는 신청 제외 대상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24일까지로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 사항 또는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센터 공지 사항에서 확인해 신청서 등 지원 서류를 구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전라남도 주관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성장 도모, 인식 개선, 판로 확대 등을 원하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군,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 지원사업’ 공고 연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