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구, 제8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장터 개최


25일 수성못 상화동산…사회적경제기업 30여 곳 참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사)수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오는 25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제8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 ‘수성애(愛) 미(美)치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장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자립을 위해 제품·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장이다.

25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열리는 제8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 행사 포스터 [사진=수성구]
25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열리는 제8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 행사 포스터 [사진=수성구]

주민에게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 축소로 예전보다 위축된 사회적경제 기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사회적경제기업 30여 곳이 제품 판매·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주민 대상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부스 운영, 버스킹 등 소규모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수성구 캐릭터 뚜비를 홍보하는 시간도 가진다.

특히 어려운 경제 현실에 공감하자는 취지로 ‘상생소비 존’을 따로 마련해 농산물, 건어물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올해로 8회를 맞은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 개최를 축하한다. 많은 주민이 참석하셔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공감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제8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장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