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남구청, '2024 앞산축제' 25일 개막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25일부터 26까지 양일간, 남구구민체육광장 일원에서 ‘2024 앞산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남구구민체육광장 일원에서 고산골 맨발 산책로까지 축제장의 범위를 확대해 대구 시민의 대표 힐링 쉼터인 앞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를 선보인다.

대구 남구청의 '2024 앞산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남구청]
대구 남구청의 '2024 앞산축제' 홍보 포스터 [사진=남구청]

행사 첫날인 25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앞산 고산골 관리사무소 앞 잣나무 군락지에서 사전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맨발 걷기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맨발학교 권택환 교수의 특강과 함께 다 함께 맨발로 걸어 보는 맨발 걷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저녁 7시부터 주민들과 함께하는 개막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비스타의 신나는 댄스와 함께 강태풍, 요요미 등 초대 가수의 개막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26일 낮에는 지역 예술인으로 구성된 앞산 예술 페스타, 저녁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앞산뮤직 콘서트에서 딤프 뮤지컬 스타의 뮤지컬 갈라쇼로 흥을 돋우고, 노라조, 코요태의 신나는 음악으로 앞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작년에 이어 ’앞산커피축제’와 연계한 나의 커피 취향을 찾을 수 있는 유명 커피 시음 및 로스팅 체험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체험뿐만 아니라 남구 소상공인 플리마켓, 양말목 키링 만들기, 남구 대표 캐릭터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앞산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또 체험존에서는 퍼스널 컬러 진단, 천연화장품 클래스, 윤곽 괄사 마사지, 바른 자세 교정소 등 다양한 뷰티 체험과 함께 대구시 의료산업과와 협업해 남구의 토탈뷰티 청년 창업 활성화의 일환으로‘나 다움이 곧 아름다움’이라는 의미를 담은 생일파티 콘셉트의‘Beyouty(비유티)’팝업 스토어를 열어 앞산 축제에 참여하는 MZ세대에게 특별한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남구의 명물인 안지랑 곱창골목 곱창과 각종 푸드트럭 및 맥주 팝업 존 등으로 구성된‘앞산낭만포차’에서는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지역 예술인의 버스킹 무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앞산축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행사장과 대덕문화전당, 교대역 및 주요 임시주차장을 순환하는 셔틀버스도 함께 운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대구시민의 대표 힐링 쉼터인 앞산에서 펼쳐질‘2024 대구앞산축제’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많이 오셔서 아름다운 앞산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남구청, '2024 앞산축제' 25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