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푸른동삭유치원은 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7일부터 30일까지 집중 영양 수업을 반별로 실시한다.
영양교사는‘골고루 먹고 튼튼하게 자라요!’라는 주제로 영양수업을 준비하고 유아 수준에 맞는 동영상과 그림, 놀이 활동으로 구성해 수업을 진행한다. 편식하는 유아의 그림과 동영상을 보여준 후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한 미래의 나의 모습에 대해서도 상상해보도록 하며 유아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유아들은 “골고루 먹고 튼튼하게 자랄거에요!”, “앞으로는 채소반찬도 잘 먹을거에요!”라며 약속하였고 영양 가방 고리 만들기를 하며 즐거운 영양 수업 시간을 가졌다.
함께 참여한 담임교사는 “유아들이 매일 급식 시간에 가운, 모자, 마스크를 착용한 영양 선생님 모습을 보다가 착용하지 않은 모습을 보니 관심도와 집중도가 높아졌고 아이들과 영양 수업을 함께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유미숙 원장은 “어린이 영양교육은 아이 식습관 형성에 첫 단추를 끼우는 일이다. 따라서 영양 교육을 통해 어린이가 영양 정보를 습득하고 식사 태도를 변화시켜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의 건강에 대해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목표이다.”라고 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