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교육청, 고교생에 통합 입시정보 제공


18일 'All in One 진학컨설팅’ 운영… 컨설팅-대입특강-상담 등 제공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진로 결정에 고심하는 고등학생들에게 통합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All in One 진학컨설팅’을 실시한다.

전북교육청 청사  [사진=전북교육청 ]
전북교육청 청사 [사진=전북교육청 ]

All in One 진학컨설팅은 대입제도 변화에 따라 고등학생들이 챙겨야 할 진학 정보가 많아짐에 따라 1:1 컨설팅과 대입 특강, 대학별 상담 등을 하루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전북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1:1 진학컨설팅은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진학상담팀 교사 43명이 참여해 1인당 30분씩 개인별 맞춤형 대입 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진학특강의 경우 전북 대입지원단 교사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강사가 대입전형별 평가 방법과 진학 준비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상담과 함께 운영하는 대학별 부스에서는 도내 대학을 중심으로 13개 대학이 참여하여 학과 체험 및 전형 계획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존의 입시설명회와 상담 등은 단편적인 진학정보만을 얻을 수 있었던 반면에 이번 진학컨설팅은 특강을 통해 이해한 내용을 1:1 상담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만큼 학생들의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교육청, 고교생에 통합 입시정보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