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94회 미스춘향 진에 김정윤 양


춘향제 글로벌춘향선발대회, 선-안지민·미-장서현 양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제94회 춘향제 글로벌춘향선발대회 진에 김정윤 양(20·이화여대 류산업학과 재학)이 뽑혔다.

남원시는 지난 15일 요천로 특설무대에서 치러진 제94회 춘향제 글로벌 춘향선발대회에서 김정윤 양이 춘향 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미스춘향 진에 선발된 김정윤 양  [사진=남원시 ]
미스춘향 진에 선발된 김정윤 양 [사진=남원시 ]

또 선에 안지민 양(21·서울시 서초구, 이화여대 관현악과·커뮤니케이션 미디어학부 재학), 미에 장서현 양(20·서울시 서초구, 한양대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휴학), 정에 맹희정 양(21·서울시 노원구, 한국외대 융합인재학부 영어통번역전공 재학), 숙에 박채윤 양(21·경기도 성남시, 서울대학교 국악과 해금전공 휴학),현에 김도이 양(24· 서울시 서초구, 한림대학교 의학과 휴학)이 각각 뽑혔다. 김도이 양은 우정상에도 뽑혔다.

전 세계로 참가 대상을 넓히면서 새롭게 추가된 글로벌 뮤즈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참가한 오수아 양(18·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대 경영학과 재학)과 미국의 우새봄 양(21· 미국, 미시간대 로스경영대학부 재학)이 각각 선정됐다.

상금은 춘향 진에 트로피와 상금 1,000만원, 선에는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 미에는 트로피와 상금 200만원, 정ㆍ숙ㆍ현에는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졌으며, 글로벌 뮤즈에게는 각각 100만원이 상금이, 우정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본선에서 최종 선정된 춘향 진, 선, 미, 정, 숙, 현 6인과 글로벌 뮤즈상 2인 등은 남원시 홍보대사 자격이 주어진다.

8명의 수상자들은 16일 오후 2시 남원시청 2층 회의실에서 남원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편 남원시가 주최하고, 춘향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춘향선발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美의 대전으로 1956년부터 시작해 ‘춘향다움’이라는 춘향의 가치를 알리고, 한국의 전통성과 아름다움을 알려왔다.

올해 춘향선발대회는 총 626명 (국내 542명, 국외 84명)이 접수한 가운데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32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인 결과 총 8명의 수상자들이 최종 선정됐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94회 미스춘향 진에 김정윤 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