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빠른 채용' 시범 도입…"소요 기간 절반 이하"


전국 50개 매장서 진행…입사 희망 매장 직접 선택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바리스타 채용에 소요되는 기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인 빠른 채용 프로세스를 이달 시범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 바리스타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바리스타들. [사진=스타벅스]

해당 채용 전형은 지원서 접수부터 채용까지 약 50일 소요되는 기존 공개채용과 달리, 입사 지원 가능 매장을 사전에 공개하고 지원자가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서류전형부터 입사까지 모든 전형을 공개채용보다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그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하길 희망하는 지원자가 꾸준히 있었고, 지원자가 직접 근무할 매장을 선택하고 싶어 하는 니즈가 있음을 반영해 이번 신규 채용 프로세스를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 대상 매장은 전국에 위치한 50여 개다. 모집하는 근무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으로 빠르면 오는 27일부터 입사할 수 있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다. 성별, 학력, 장애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이 밖에 현재 지원 가능한 매장 리스트와 바리스타 급여, 복리후생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호 스타벅스 코리아 인재확보팀장은 "신규 채용 제도가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우수한 바리스타로 성장을 희망하는 다양한 지원자들과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빠른 채용' 시범 도입…"소요 기간 절반 이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