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용소방대원·군장병은 제주도민의 생명·안전 파수꾼입니다~”


오영훈 지사,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석 대원 격려
해군 제7기동전단 방문,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 노력 감사 전해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제주공동체의 상생과 발전에 힘쓰는 의용소방대원과 해군 제7기동전단 군장병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지난 14일 잇따라 마련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024년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 대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2024년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 대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와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이날 오전 제주해군기지 김영관센터 운동장에서 ‘2024년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총 74개 대 2210명으로 구성된 제주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뿐만 아니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노인 돌봄 등 폭넓은 소방 지원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도민 안전 지킴이인 의용소방대원들이 갈고닦아온 소방기술을 겨루면서 대원들 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재난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재난구조활동에 필수로 요구되는 화재진압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구조기술, 외상환자 평가, 심폐소생술 등 기술경연 5 종목과 화합경연인 줄다리기에 각 소방서를 대표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지사, 양병우⋅임정은 제주도의원, 허성재 제7기동전단장, 고민자 소방안전본부장, 김봉민·이미경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영훈 지사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헌신에 제주도민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주 의용소방대원들이 지닌 전국 최고 수준의 역량을 토대로 제주의 안전은 더욱 확고해지고 제주 공동체는 더욱 따뜻해질 것”이라고 격려했다.

김봉민 의용소방대 남성 연합회장은 “우리 의용소방대원들은 소방공무원과 함께 지역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재난으로부터 지역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 왔다”며 “경연대회에 참석하는 모든 대원과 선수단이 안전하게 그동안 갈고닦은 최고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제7기동전단을 방문, 장병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제7기동전단을 방문, 장병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이어서 오영훈 지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전방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해군 제7기동전단 군장병들을 만나 오찬을 나누고,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해 온 해군 관계자들과 군장병들을 격려했다.

오영훈 지사는 “해군 제7기동전단이 들어오면서 많은 분들의 우려가 있었지만 강정마을과 해군 간 화해와 상생을 위해 노력한 덕분에 마을과 해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그동안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한 해군 관계자 및 군장병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허성재 제7기동전단장과 함께 부대에 있는 해관사를 방문, 주지스님을 만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허성재 제7기동전단장과 함께 부대에 있는 해관사를 방문, 주지스님을 만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

이와 함께 15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해군 제7기동전단에서 운영하는 군법당인 해관사를 찾아 부처님 사리를 봉안한 석탑인 ‘진신사리 삼층석탑’과 법당에서 제주도와 강정마을, 해군 제7기동전단의 무궁한 발전과 상생을 기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용소방대원·군장병은 제주도민의 생명·안전 파수꾼입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