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종시, 생성형 AI기술 활용 행정업무 효율화


14일 직원 300명 대상 '생성형 AI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개선' 특강
하반기 초거대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행정서비스 제공 예정

[아이뉴스24 지승곤 기자] 세종시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시정업무 처리 효율화에 나선다.

시는 14일 여민실에서 시청 공무원, 시 산하기관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개선’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 강연자로 나선 원격솔루션 글로벌 선도기업 ‘알서포트’의 신동형 전략기획 팀장은 생성형 AI 트렌드, 클로드3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챗GPT를 활용한 보도자료·말씀자료 작성 방법 등을 소개했다.

t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 홈페이지]
t세종시청 전경[사진=세종시 홈페이지]

특히 특강 참석자 수가 예상을 초과하면서 AI 활용에 대한 공직자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석한 유태호 사무관은 “과거 인터넷, 한글·엑셀 도입 때와 같이 AI시대 흐름에 동행하지 못하면 도태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앞으로 직원들의 AI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는 생성형 AI 이용에 따른 부작용 예방 및 챗GPT, 클로드3 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생성형 AI 활용 가이드를 마련하고 매월 실시되는 정보화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AI 활용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하반기부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업과 협업해 초거대 인공지능 활용 및 실습교육, 서비스 기획 및 발굴을 위한 맞춤형 상담(컨설팅), 초거대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행정업무 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AI를 활용해 일하는 방식 개선에 앞장선 직원에게는 챗GPT 구독료를 지원하는 등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지승곤 기자(argos4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시, 생성형 AI기술 활용 행정업무 효율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