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양주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어버이 은혜, 감사해孝 사랑해孝’

 지난 8일 열린 남양주시 어버이날 기념 행사에서 주광덕 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지난 8일 열린 남양주시 어버이날 기념 행사에서 주광덕 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가 지난 8일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과 기관·사회 단체장 등 1,200여 명이 참석했다.

남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국악신동 이소원·박지우, 트롯신동 최지욱, 평양민족통일예술단 등이 식전 행사를 꾸몄으며, 이어 기념식에서는 △어버이날 축하 영상 시청 △장한 어버이·효행자 표창장 수여 △격려사 등이 진행됐다.

또한 체육문화센터 앞 광장에서는 △먹거리 부스 △건강홍보(구강건강, 금연, 치매 예방 등) 부스 △체험 부스(무료 이·미용, 손 마사지, 페이스 페인팅 등) 등 유익한 프로그램도 운영돼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광덕 시장은 “그동안 남양주시 발전과 자녀들의 양육을 위해 애써오신 어르신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효를 실천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인 권익을 신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시는 관내 어르신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 다산노인복지관을, 내년 하반기에는 별내노인복지관을 개관하며, 향후 왕숙지구와 양정역세권 내에도 노인 관련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남양주=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양주시, 제52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