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레이큐리오, '명탐정 피트 시즌4' 휴스턴 국제 영화제 금상 수상


EBS와 공동제작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는 EBS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숲속 수사대 명탐정피트의 시즌 4가 지난 23일 제 57회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ssic Cel Animation) 부문에서 골드 레미 어워드(금상)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레이큐리오는 애니메이션 숲속 수사대 명탐정피트의 시즌 4가 지난 23일 제 57회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ssic Cel Animation) 부문에서 골드 레미 어워드(금상)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플레이큐리오]
플레이큐리오는 애니메이션 숲속 수사대 명탐정피트의 시즌 4가 지난 23일 제 57회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ssic Cel Animation) 부문에서 골드 레미 어워드(금상)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플레이큐리오]

플레이큐리오는 작년 개최된 56회에서 시즌3로 브론즈 레미 어워드 (동상)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명탐정피트는 국내 최초의 애니멘터리로 숲 속의 미스터리한 사건과 맞닥뜨린 ‘숲속수사대’의 이야기다. 숲속수사대는 좌충우돌 수사 속에서 동식물의 진기한 생태와 자연을 체험하는 이야기이다.

주요 줄거리는 동물, 식물, 곤충을 대상으로 한 현장 조사, 증거 수집·탐문 등 실제 수사관의 활동을 꼭 닮은 숲 속 수사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생동하며 생생한 실사 영상 속에서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태의 진정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시즌4는 현재 방영중이다.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임시진 EBS PD는 “4개의 시즌 총 104편의 자연 생태 에피소드를 다룬 명탐정 피트가 국제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숲속 수사대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자연을 계속해서 모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명탐정 피트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험과 추리를 결합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시리즈”라며 “TV시리즈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뮤지컬공연·전시콘텐츠로 확장되는 성공적인 IP로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해외시장진출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탐정 피트는 현재 EBS채널을 비롯해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봉제완구 및 학용품, 출판물등 의 라이센스 품목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공연전문제작사인 네버엔딩플레이가 제작하는 명탐정피트의 첫번째 뮤지컬인 ‘명탐정피트 -가자 우주로!’는 오는 5월 18일, 19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레이큐리오, '명탐정 피트 시즌4' 휴스턴 국제 영화제 금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