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동·아프리카' 공략 LG전자, UAE서 현지 맞춤형 'LG 쇼케이스' 개최


AI가전·지역 특화 사업전략 공유…B2B·신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밀착 소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특히 현지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만큼 세트 기술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과 기술을 선보여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 행사에서 LG전자의 거래선과 파트너사 참가자들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지난 2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 행사에서 LG전자의 거래선과 파트너사 참가자들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지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행사로, 현지 거래선·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이다. '리인벤트 투게더'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중동·아프리카 지역 거래선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1000㎡ 규모의 메인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 공간에는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고객의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LG전자는 거래선·파트너사와 상담·미팅을 진행하고 콘텐츠 사업·기업간거래(B2B)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과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지역 맞춤형 신제품과 독자 스마트TV 플랫폼인 '웹OS' 기반 콘텐츠, 스마트 플랫폼 씽큐 기반 스마트홈, B2B 등을 앞세워 질적 성장을 이어가는 계획을 공유했다.

앞서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에 위치한 거점 생산기지를 중심으로 지난해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3조 287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5년 전과 비교해 52.7% 증가한 수치이다.

LG전자는 지역 특성에 맞춰 현지 정부 주도의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지 B2B 프로젝트에서 그 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앞세워 최적화된 가전· TV·IT는 물론 모빌리티·로봇·에어솔루션·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행사에서는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OLED)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 △알파11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통해 보다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에보' 등 TV 신제품 뿐 아니라 '웹OS'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도록 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서  현지 거래선과 만나 LG전자의 에어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지난 24일(현지시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LG 쇼케이스 2024'에서 현지 거래선과 만나 LG전자의 에어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LG 올레드 TV'는 22개 언어의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현지 고객들은 아랍어로도 쉽게 채널을 선택하거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씽큐'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시했다. LG전자는 최근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고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 사업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 밖에 세탁기와 건조기, 워시타워, 냉장고, 스타일러, 오디오 등 AI 가전을 비롯해 △모기 퇴치와 AI 기능을 담은 에어컨 △대가족 특성에 맞춰 확대된 용량의 가전 제품 등 현지 수요 맞춘 특화 제품과 기술 등을 선보였다. 이일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을 공고히 해 지속 성장하고,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동·아프리카' 공략 LG전자, UAE서 현지 맞춤형 'LG 쇼케이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