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젭,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 베타 버전 공개


간편하게 객관식·단답형·OX 등 퀴즈룸 생성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젭(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교육용 퀴즈룸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인 ‘젭 퀴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슈퍼켓이 젭을 활용한 '에듀테크 방탈출 퀴즈 빌더 '젭 퀴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슈퍼캣]
슈퍼켓이 젭을 활용한 '에듀테크 방탈출 퀴즈 빌더 '젭 퀴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사진=슈퍼캣]

젭 퀴즈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 기반으로 제작됐다. 최근 젭은 누적 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50만개 이상의 교육용 맵이 생성되어 60만명 이상의 학생이 비대면 학습 경험을 축적했다.

젭은 AI 교육 선도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과 공공기관이 젭을 교육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점에 주목, 교사와 학생을 타깃으로 한 젭 퀴즈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젭의 쉬운 사용성을 이식한 덕분에 누구나 클릭 몇 번으로 방탈출 형식의 퀴즈룸을 제작할 수 있다.

젭 퀴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객관식, 단답형, OX 등 다양한 유형의 퀴즈룸 생성 가능하다. 퀴즈룸의 형태는 두 가지로, 순서대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순서 풀이 맵’과 자유롭게 배치된 문제를 푸는 ‘자유 풀이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퀴즈룸을 제작한 교사는 관리자 화면에서 퀴즈에 참여한 학생들의 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학생이 제출한 답안을 볼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젭 퀴즈 내 둘러보기 페이지에서 다른 교사가 제작한 퀴즈룸을 찾아 수업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젭 관계자는 "교육 현장의 교사 여러분과 학생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젭 퀴즈를 만들게 되었다"며 "기존 번거로운 퀴즈 제작 방식으로 고충을 겪었던 교사들이 젭 퀴즈를 활용해 고충을 덜고, 집중도 높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젭, 에듀테크 서비스 '젭 퀴즈' 베타 버전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