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희수 경북도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우수상 수상


미래지향적 조례 제정 ․ 수질환경개선, 크고 굵직한 시책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김희수 경북도의원(포항, 국민의힘)은 24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6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미래개척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에게 주는 상으로, 2019년부터 우수한 지방정치 활동을 발굴해 지방정치에 대한 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자치분권 활동 확산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김희수 경북도의원. [사진=경북도의회]
김희수 경북도의원. [사진=경북도의회]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이 상은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 2개 분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주제는 주민생활편익 확대, 공동체역량 증대, 사회경제활력 증진, 문화가치 창달, 갈등해소 사회통합, 행정·정치문화 혁신, 미래 개척 등 7개 분야다.

김희수 의원은 경상북도의회 4선 의원으로서,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제정하고, 미래지향적인 제도를 확립하는 데 이바지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의 수질개선과 생태계 복원사업, 주민편의시설을 보강하는 시책 등을 제안하고, 지진피해 복구 및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 등 도민의 편익과 복리를 증진시키고, 도민의 목소리가 적재적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 점도 돋보였다.

김 의원은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늘 초심으로 시민의 편에서 발로 뛰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 개선과 정책을 마련하는 데 모든 의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희수 경북도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