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미래 50년 비전 완성할 전략 수립


변하는 미래환경과 기술․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중장기 전략 수립
미래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 50년 7대 미래상, 22개 전략’ 도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한반도 3대 도시의 위상을 되찾고 미래 50년을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미래 50년 비전과 전략, 어젠다별 과제, 중장기 로드맵과 미래상 등을 담은 발전전략을 수립했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시는 전략 수립을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연구용역을 진행했고 대구정책연구원 및 공항, 교통, 환경,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와 자문회의 등을 거쳐 현실성 있고 미래 사회환경 변화를 예측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했다.

꿈꾸는 대구 미래 50년 7대 미래상 [사진=대구시]
꿈꾸는 대구 미래 50년 7대 미래상 [사진=대구시]

특히, 대구경북신공항, 군위군 편입 등 대구의 잠재력과 UAM, ABB, 반도체 등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제화, AI 기술발전 등 미래 메가 트렌드를 반영해 사회환경과 산업변화에 대응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미래 50년을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라는 도시 비전을 제시하고, 7대 미래상과 22개 중장기 발전전략 및 실행과제를 발굴했다.

7대 미래상은 신공항 기반 글로벌 에어시티, 미래 모빌리티 입체도시, 꿈을 실현하는 청년의 도시, 일상이 편리한 ABB시티, 지속 가능한 자원 자족도시, 삶의 만족이 높은 활력도시, 글로벌 매력 창의도시 등이다.

대구 미래 50년 중장기 발전 전략 로드맵 [사진=대구시]
대구 미래 50년 중장기 발전 전략 로드맵 [사진=대구시]

미래 50년 발전전략은 산업, 환경, 문화 등을 포괄하는 대구시의 정책 비전 계획으로, 도시기본계획 및 환경계획 등 시에서 수립하는 기본계획과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일관된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가 가진 강점과 잠재력을 살려 수립한 미래 발전전략을 시정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해 다가오는 미래에 선제 대응하고 미래 50년 번영의 완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미래 50년 비전 완성할 전략 수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