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제102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30곳 부스에서 체험행사 및 전시‧캠페인 이벤트 마련
당일 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진행 예정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꿈‧자유‧행복이 있는 우리들의 세상!'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주낙영 시장이 지난해 열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주낙영 시장이 지난해 열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기념식 행사는 PDS크루 경주청소년 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경주YMCA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빛나는 가족사진관, 솜사탕 만들기, 에너지체험 키트 및 탄소중립 팔찌 만들기, 동경이 체험 등 20곳 부스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풍성한 놀거리가 준비 돼 있다.

전시 및 캠페인 이벤트는 체험행사와 같은 시간대에 경찰‧소방차량 및 장비 전시,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드림스타트 사업홍보, 진로교육 체험센터 등 10곳 부스에 다채롭게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시민운동장 내 A텐트, 빈백, 돗자리 등을 비치해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쉼터를 운영한다.

경주시는 원활한 행사진행을 안전보험 가입, 종합상황실 운영, 행사장 내 응급 의료소 설치와 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100여명 등을 배치해 당일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단 어린이날 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제102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