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교육지원청, 도박예방교육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4월 넷째 주 NO박 학생도박예방 및 근절 캠페인 주간을 맞아 찾아가는 도박예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4월 넷째 주에 안성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이 관내 초·중·고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사이버 도박의 정의 △사이버 도박의 유형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 △도박문제 헬프라인 1336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다문화 학생 밀집 학교 대상으로 SPO와 소속 학교 이중언어강사 간 사전 협의를 통해 강의 내용을 공유하고, 교육 당일 학생들이 언어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러시아어를 선택하여 도박예방교육에 참여한 비룡중학교 조하(DAMINOV DZHAKHANGIR) 학생은 “모국어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집중할 수 있었고, 도박은 게임이 아니라 범죄라는 사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오지용 경찰서장은 "이번 언어선택형 도박예방교육을 시작으로 다문화 학생들의 증가 추이를 반영한 SPO 연계 청소년 범죄예방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청소년 도박 문제는 국적과 상관없이 안성의 모든 학생이 경각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다. 안성의 다문화 학생들이 언어 소통의 어려움을 이유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했다.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안성교육지원청]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교육지원청, 도박예방교육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