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허영인 회장 '청년 지원'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SPC그룹(허영인)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대상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급하며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올해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올해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진=SPC그룹]

23일 SPC그룹은 지난 3월, 계열 브랜드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올해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자를 대상으로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은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247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4억원을 지급했다. 올해 2월에는 청년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는 ‘SPC청춘식탁’ 캠페인을 통해 청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허영인 회장 '청년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