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지구의 날' 맞아 탄소저감·전등끄기 캠페인


전국 9개 전시장·서비스센터내 ‘그린플러스 존’ 설치…"고객 동참 유도"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지구의 날을 맞아 딜러사에 ‘그린플러스 존’을 설치하고,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동참 등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구의 날을 맞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공식 딜러사의 대표 전시장에 설치한 '그린플러스 존' 모습.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지구의 날을 맞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공식 딜러사의 대표 전시장에 설치한 '그린플러스 존' 모습.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그린플러스 존’은 메르세데스-벤츠와 딜러사들이 탄소 저감을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고객의 동참을 유도하는 등 탄소중립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그린플러스 존’은 △서울 강남대로 전시장 △서울 성동 서비스센터 △부산 남천 △울산 △포항 △광주 △진주 △목포 △의정부 등 총 9개 전시장에 설치됐다. 하반기에는 서울 동대문·제주 전시장에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21년부터 참여해온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 2024’에도 동참한다. 서울스퀘어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비롯해 전국 공식 딜러사 사무실내 모든 전등을 22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가량 소등해 지구 환경 보전에 함께한다.

또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린플러스키즈 앰배서더 트레이닝’도 실시한다. 지난해 10월 환경부 우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그린플러스키즈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임직원들은 가정에서 자녀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생활 속 실천 습관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구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는 ‘축하해 지구야!’ 이벤트도 이달 한달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그린플러스 업사이클링 열쇠고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설치된 ‘그린플러스 존’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지구의 날' 맞아 탄소저감·전등끄기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