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땀끼시 도서관 건립 지원 적극 협조할 것"


15일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 방문단과 간담회…교류·협력 강화 방안 논의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의회는 1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꽝남성 주요 도시인 땀끼시 방문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의장단, 의원들과 응우엔 유이 안 땀끼시 당 상근 부비서를 비롯해 조당호 사단법인 국제연꽃마을 회장, 김기태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는 우호도시로, 간담회에서는 의회와 땀끼시 간 교류·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5일 용인특례시의회를 방문한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 방문단과 윤원균 의장 등이 본회의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15일 용인특례시의회를 방문한 베트남 꽝남성 땀끼시 방문단과 윤원균 의장 등이 본회의장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는 2013년 꽝남성과 우호결연을 맺었으며 땀끼시에는 한국형 사회복지시설인 국제연꽃마을(어린이집, 한글학당 등)이 운영 중이다.

윤원균 의장은 "지난해 2월 용인특례시의회가 땀끼시 방문 시 논의했던 땀끼시 도서관 건립 지원 관련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사전 절차가 진행 중에 있는데 의회는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오늘 이 자리가 서로를 더욱 잘 알아가면서 우정을 이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땀끼시 도서관 건립 지원 적극 협조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