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AI 홍보대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공급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영역에 투입…AI 교수도 제작해 강의·학생 지도 등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교육·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AI 휴먼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로고 [사진=이스트소프트·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스트소프트(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로고 [사진=이스트소프트·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전액 정부 출연해 1992년 개교한 4년제 사립대학교이자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이스트소프트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AI 교수와 학생 홍보대사 제작, AI 아나운서 IP 지원,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인 'AI 스튜디오 페르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AI 휴먼을 활용해 교수와 학생의 학교 생활을 돕는다는 취지다.

AI 교수와 AI 학생 홍보대사는 활용 목적에 따라 각각 다른 기술로 제작한다. 대학의 이미지를 반영해 새로운 IP를 선보이고자 제작하는 AI 교수는 'AI 페르소나' 기술를 활용한다. 실제 학생을 모델로 구현해 내는 AI 학생 홍보대사는 'AI 클론' 기술로 제작한다. 제작 완료된 AI 휴먼은 'AI 스튜디오 페르소'에서 작동한다.

AI 교수는 강의·학생 지도 등을 돕고 AI 학생 홍보대사는 대학 소개나 캠퍼스 투어 등 대내외 홍보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향후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반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학습 플랫폼에도 투입해 전 국민 대상 이러닝(온라인 학습) 교육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변계풍 이스트소프트 AI사업본부 상무는 "대학 현장에 AI 휴먼 도입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게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 AI 휴먼이 더 나은 교육 환경 구축에 필수 요소가 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AI 홍보대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