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FC 온라인' 고교 반 대항 대회 '2024 넥슨 챔피언스 컵' 개최


4월 18일까지 고등학교 1, 2 학년 같은 반 대상 대회 참가 모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4 넥슨 챔피언스 컵'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은 2024 넥슨 챔피언스 컵은 축구를 즐기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아마추어 축구 토너먼트다.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유소년 축구를 지원하고 축구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자 출범한 '그라운드.N' 캠페인의 일환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4월 18일까지 고등학교 1, 2학년 학급 단위로 참가 신청 페이지에 사연을 접수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담임 선생님이 감독을 맡게 된다. 선정된 총 16개 반은 5월부터 10월까지 우승 상금 교육비 500만원을 두고 치열한 토너먼트 대결을 펼치며, 출전 선수에게는 경기마다 5만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먼저 5월부터 9월까지 16강 및 8강이 단판 축구 경기로 진행되며, 경기 장소는 FC온라인 대결에서 승리한 반의 학교에서 치러진다. 이어 10월에 진행되는 4강은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각 학교에서 펼치며, 합산 점수가 높은 반이 결승에 진출한다. 결승전은 10월 말 중립 구장에서 단판 축구 경기로 열린다.

4강부터는 공식 유튜브 및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지난해 대회 주요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구성된 티저 영상을 공개해 축구를 좋아하는 전국 청소년들의 '2024 넥슨 챔피언스 컵' 참여를 독려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FC 온라인' 고교 반 대항 대회 '2024 넥슨 챔피언스 컵'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