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완수, 강석훈 KDB 회장에 "경남 창업 벤처 기업에 적극 투자해 달라"


강석훈 회장 "경남 창업기업 성장토록 적극 협력하겠다"
'KDB 넥스트라운드 in 경남' 참여한 벤처투자사와 도내 창업기업 격려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지난 2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경상남도 최초로 개최된 글로벌 융복합 창업축제 'GSAT 2024'와 연계해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을 개최한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과 면담을 가졌다.

박 지사는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에서 기업 설명(IR) 발표를 진행한 지티엘, 라이브워크, 리셋컴퍼니, 심플리케어바이오, 레디로버스트머신 대표를 격려하고, 투자 대상 기업을 발굴하고자 경남에 방문한 수도권 우수 벤처투자사와 경남 펀드 운영사에 지역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지난 2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열린 글로벌 융복합 창업축제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지난 2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열린 글로벌 융복합 창업축제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은 "오늘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과 GSAT 2024에 직접 참여해 보니 경남의 뜨거운 창업 열기에 놀랐다"며 "앞으로 산업은행은 경남의 우수 창업 기업이 경남 성장의 발판이 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을 더욱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그간 KDB넥스트라운드 in 경남에 참여한 기업들의 누적 투자유치액이 1000억여원에 달한다"며 "특히 올해 경남에서 최초로 개최한 GSAT 2024에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님이 특별히 방문해 주신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경남은 '창업 생태계 혁신전략'을 수립해 도내 3대 창업 거점 등 전국 최고의 창업 공간 육성, 2027년까지 혁신창업투자펀드 1조원 조성을 향해 순항 중"이라며 "이 자리에 계신 국내 최고 벤처투자사에서 경남의 젊은 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완수, 강석훈 KDB 회장에 "경남 창업 벤처 기업에 적극 투자해 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