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태원 SK 회장 차녀' 최민정씨…해군 장교서 美 건강케어 벤처 오너로


AI 기반 심리 건강관리 프로그램업체 '인테그랄 헬스' 공동 설립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인 최민정씨가 최근 SK하이닉스를 퇴사하고 미국에서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1991년생인 최 씨는 2014년 해군사관후보생에 자원입대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차녀 최민정씨. [사진=뉴시스]
최태원 SK그룹 회장 차녀 최민정씨. [사진=뉴시스]

28일 재계에 따르면 최민정씨는 최근 설립된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인테그랄 헬스(Integral Health)'를 공동 설립했다. 인테그랄 헬스는 미국 헬스케어 기관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행동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제공업체다. 심리치료사와 AI 기반의 케어 코디네이터를 매칭해 심리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Integral Health' 홈페이지에 게시된 최민정(왼쪽 첫번째) 씨 프로필. [사진=Integral Health]
'Integral Health' 홈페이지에 게시된 최민정(왼쪽 첫번째) 씨 프로필. [사진=Integral Health]

최 씨는 중국 베이징대 경영학과에서 자본시장과 인수합병(M&A), 투자분석 등을 공부했다. 해군사관후보생 자원입대 후에는 소위로 임관하며 전투를 담당하는 '함정' 병과 장교로 2015년 청해부대 소속 충무공 이순신함에 승선해 6개월간 아덴만에서 파병 근무를 하기도 했다.

전역 후 2018년에는 중국 투자전문 회사 중 한 곳인 홍이투자에 입사해 글로벌 인수합병(M&A) 팀에서 근무했다. 2019년 SK하이닉스에 대리급으로 입사해 2022년까지 근무했지만 휴직했다.

2022년 2월 SK하이닉스 휴직 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원격 의료 스타트업 '던'에서 무보수 자문역을 맡았다. 던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치료 전문 스타트업으로 ADHD를 원격으로 진단한 뒤 맞춤형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역 비정부기구(NGO) '스마트'(SMART)에서 교육 봉사를 하기도 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태원 SK 회장 차녀' 최민정씨…해군 장교서 美 건강케어 벤처 오너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