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단 승인…113만㎡ 규모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는 충북도가 신청한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산업단지는 충북도지사를 사업시행자로,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 내둔·화상·화하리 일원에 면적 112만8799㎡(34만여평)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항공산업과 경제적 기능을 융합하는 공항경제권 조성, 국토 중앙에 위치하는 지리적 강점을 활용한 지역 성장동력 창출, 에어로폴리스 1·2지구와 연계한 글로벌 첨단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업단지계획도. [사진=청주시]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업단지계획도. [사진=청주시]

사업비는 2754억원에 달한다. 오는 2029년 사업 완료를 목표로 한다.

시는 지난 2022년 5월 충북도지사로부터 산업단지계획 승인신청을 접수해 주민의견 청취, 관계 기관·부서 협의, 지방산업단지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년여간 행정절차를 진행했다.

폐기물 외부 연계처리 계획을 통한 폐기물처리시설계획 삭제, 이주자 택지 조성 계획 수립 등 주민 의견 반영을 위한 부서·기관 재협의 등이 진행되면서 산업단지계획 승인이 다소 지연되기도 했다.

김순섭 시 기반계획팀장은 “민선 8기 청주시 공약 중 하나인 청주국제공항 주변 복합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사업시행자인 충북도와 적극 협력해 공항경제권 조성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에어로폴리스3지구 산단 승인…113만㎡ 규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