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커튼파트너스, 통합 ESG 컨설팅팩 공개


ESG∙기후변화∙디지털ESG 등 3개로 구성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의 디지털 컨설팅 자회사 애커튼파트너스는 고객 맞춤형 '통합 ESG 컨설팅팩'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애커튼파트너스 CI [사진=SK C&C]
애커튼파트너스 CI [사진=SK C&C]

ESG 통합 컨설팅팩은 지주사, 금융, 에너지, 반도체, 소재, 화학 등 주요 산업군에서 실제 수행한 ESG 컨설팅 사례를 기반으로 개발됐고, △ESG 서비스 △기후변화 서비스 △디지털 ESG 서비스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애커튼파트너스는 기후공시, 공급망관리, 규제 대응 등 기업의 주요 ESG 이행사항과 관련한 전략 수립부터 운영∙관리 지원, 그리고 디지털 ESG 시스템 설계∙구축까지 엔드투엔드(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ESG 서비스'는 ESG 경영 성과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전략∙진단∙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후변화 서비스'는 기후변화 규제 대응을 비롯해 넷제로, RE100 등 탄소감축 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 '디지털 ESG 서비스'는 ESG 성과 관리 및 공시 대응을 디지털로 전환하는데 초점이 맞춰 있다. ESG 성과 지표 향상을 위해 디지털 전환 과제를 도출하고, 이에 맞는 디지털 ESG 플랫폼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홍승민 애커튼파트너스 대표는 "ESG 분야는 국가별 정책이나 이니셔티브 평가 기준 등 변화가 큰 만큼 체계적인 관리 체계 확보와 지속적인 이행 점검이 꼭 필요하다"며 "애커튼파트너스가 기업들의 ESG 컨설팅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커튼파트너스, 통합 ESG 컨설팅팩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