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


한미 양국 리그 최신 로스터 반영…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 도입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

OOTP 베이스볼은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미국의 '메타크리틱' 사이트에서 2007년 '올해의 게임상', 2016년 '올해의 PC게임상'을 수상하며 야구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반영했으며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OOTP 25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한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구현한 이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했다.

한편 OOTP 25는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