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기중앙회 "상생금융 이용률 12.3%에 불과"


"체감할 수 있는 쉬운 상생금융제도 필요해"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조사 결과 중소기업의 상생금융제도 이용률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 상생금융지수 도입을 위한 의견조사 그래프.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상생금융지수 도입을 위한 의견조사 그래프.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기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와 함께 지난달 26일부터 4일까지 중소기업 30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상생금융지수 도입을 위한 의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은행의 중소기업 대상 상생금융 인지도 조사 부문에서 △잘 모르겠음(64.3%) △알고있지만 이용하지 않거나, 이용하지 못했다(23.3%) △알고 있고, 이용했다(12.3%) 순으로 조사되며, 상생금융 인지도가 낮고 이용률 또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 대상 상생금융을 이용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일반 대출 대비 장점 없음(42.9%) △까다로운 자격요건(35.7%) 등을 답변했다. 상생금융제도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것에는 △은행의 적극적 제도 안내(69.0%) △우수은행에 인센티브 부여하는 상생금융지수 평가·공시(45.0%) △상생금융지수 법제화·강제이행(42.3%) 등이 나왔다.

이민경 중기중앙회 정책총괄실장은 "중소기업이 체감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생금융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며 "오는 18일에 중소기업 상생금융지수 도입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중앙회 "상생금융 이용률 12.3%에 불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