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명품 플랫폼 젠테, 애플·업스테이지 출신 김근교 CCO 영입


활발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으로 성장 도모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사업 확장 및 대외 브랜드 제고를 위해 김근교 업스테이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총괄 이사를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 겸 경영본부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근교 젠테 CCO 겸 경영본부장. [사진=젠테]
김근교 젠테 CCO 겸 경영본부장. [사진=젠테]

김근교 CCO는 포스코, SK텔레콤, 애플, 업스테이지 등에서 10년 이상 대언론 및 대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특히 애플에서는 한국 시장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 리딩하고 업스테이지에서는 국내 최고 AI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대외협력과 브랜드를 총괄했다.

젠테는 김CCO의 소비자, 정부 유관기관, 온라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한 경력을 토대로 젠테의 대외 인지도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실행을 지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CCO는 IT업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가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 젠테포레 등 차별화된 기술력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 최고의 럭셔리 테크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젠테포레는 유럽 현지의 150여개 럭셔리 부티크들과 실시간 재고 연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중간 유통 단계를 대폭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품 이슈를 원천차단해 2022년 매출액 310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40% 증가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김근교 CCO는 "단순한 상품구매 플랫폼이 아닌 관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구성원, 부티크 등 다양한 젠테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만들고 싶다는 정승탄 대표의 비전에 공감해 젠테에 합류하게 됐다"며 "앞으로 활발한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인사,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젠테의 비전을 달성하는데 힘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김근교 CCO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젠테의 가치와 철학을 효과적으로 대외에 알리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신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김 CCO와 함께 젠테와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으로, 유럽 현지의 7000여 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테는 고객들에게 부가세 포함 가격, 무료 배송, 월 1회 무료 반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명품 플랫폼 젠테, 애플·업스테이지 출신 김근교 CCO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