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운정3동, '두부사려 똑똑똑' 7주년 맞아 프로그램 실시


''두부봉사단' 활동 지원'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에서는 지역복지 특화사업인 '두부사려 똑똑똑'이 7년차를 맞이하며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은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안부 확인이 필요한 복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 장단콩 두부를 전달하며 이웃 간의 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고독사 방지 사업이다.

파주시 운정3동, 올해 ‘두부사려 똑똑똑’ 참가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파주시 운정3동, 올해 ‘두부사려 똑똑똑’ 참가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이 프로그램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치금으로 운영되며, 12월까지 추진된다.

지난 7일,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두부봉사단 15명을 대상으로 정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8일에는 '2024년 두부사려 똑!똑!똑! 첫만남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2024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 및 두부봉사단 등 140여 명이 이웃 간의 안부를 물어보며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두부봉사단은 지역의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 두부를 전달하고,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권영세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따뜻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말 한마디가 서로에게 큰 힘이 되는 세상에 봉사와 나눔을 같이 해주시는 지역주민과 함께 올해도 알찬 사업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운정3동, '두부사려 똑똑똑' 7주년 맞아 프로그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