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법 드론 잡아낸다"…KT-카이투스 '안티드론' 솔루션 선봬


'2024 드론쇼 코리아'서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 등 최신 솔루션 전시
5G, AI, 보안기술 적용해 안티드론 솔루션 고도화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카이투스테크놀로지(KAITUS)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안티드론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드론쇼코리아에서 KT-KAITUS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안티드론 서비스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KT]
드론쇼코리아에서 KT-KAITUS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안티드론 서비스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KT]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4 드론쇼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시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문 전시회다. 올해 전시에는 국내외 228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가해 드론 관련 신기술 및 시연을 선보인다.

KT와 카이투스는 별도 마련된 ‘치안드론공동관’에 함께 참가했다.

양사는 지난 1월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티드론 시스템에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 등을 접목해 고도화된 안티드론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안티드론이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 불법적인 드론을 무력화하는 드론을 말한다. 카이투스는 미국의 안티드론 전문기업인 포르템 테크놀로지와 제휴해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 등 안티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르템 테크놀로지의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을 출품하고, 불법 드론을 탐지하고 물리적으로 포획 및 무력화하는 가장 진화된 안티드론 기술을 선보였다. 또한 불법 드론 감시·포획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신규 모델의 출시 계획도 공개했다.

KT는 국내 환경에 맞는 5G·LTE 기반 유심(USIM) 탑재 등 카이투스와의 협력을 구체화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역량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안티드론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성원제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은 "KT의 5G, 인공지능, 보안기술 등 통신 및 AICT 역량을 KAITUS의 안티드론 분야 전문성, 운영 노하우와 결합해 안티드론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고 시민과 사회의 안전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법 드론 잡아낸다"…KT-카이투스 '안티드론' 솔루션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