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손보, KB카드와 PLCC로 펫보험 시장 공략


보험료·병원 진료비 20% 할인 혜택

[아이뉴스24 최석범 기자] KB손해보험이 펫보험 판매 확대를 위해 KB국민카드와 함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담은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를 내놓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5일 "KB국민카드와 협업해 펫보험 관련 PLCC를 만들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 CI [사진=KB손해보험]

PLCC는 카드사가 제휴 기업의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이 기업의 서비스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카드사는 기업 고객을 회원으로 확보할 수 있고, 기업은 카드사 혜택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KB손보가 KB카드와 만드는 PLCC의 핵심 혜택은 보험료 20% 할인(월 1만원 한도)이다. 보험료 할인 상품은 KB손보의 금쪽같은 펫보험으로 제한한다. 종전 PLCC에 담긴 동물병원 진료비 할인(20%)도 담았다. 반려동물 간식도 월 3000원 한도로 10% 할인해 준다.

KB손보가 PLCC를 만드는 건 펫보험 판매를 확대하려는 것이다.

펫보험은 반려동물의 병원 진료비를 가입 금액 한도 안에서 실손 보상하는 상품이다. 반려동물 입원 및 통원 의료비로 구성된다. 입원 의료비 가입 금액이 500만원이면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80%를 실손 보상하는 식이다.

국내 펫보험 시장은 최근 5년간 약 25배 성장했다. 향후 성장성도 긍정적이다. 전체 펫보험 시장 규모는 약 3조원 정도로 추산하지만, 가입률은 1%에 불과하다.

정부의 국정과제 채택으로 향후 제도 개선 기대감도 높다. 정부는 진료비 및 진료 내용 발급 의무화, 진료 항목 표준화, 보험금 간편 청구 시스템 구축 등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KB손보 관계자는 "PLCC를 만드는 건 펫보험 상품 판매에 드라이브를 걸기 위한 것"이라며 "출시일은 이번 달이 될지, 다음 달이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최석범 기자(010653199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손보, KB카드와 PLCC로 펫보험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