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동대구역 광장→'박정희 광장'으로…대구는 박정희 업적 기릴 때"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전 대통령 업적을 기념하는 장소로 만들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축하행사'가 열린 7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4.02.07. [사진=뉴시스]
'달빛철도 특별법 국회 통과 축하행사'가 열린 7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4.02.07. [사진=뉴시스]

홍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에서도 대구를 대표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사업을 할 때가 됐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앞에 박정희 전대통령의 동상을 건립하는 방안은 어떠할지 검토 중"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겠다"고 전했다.

홍 시장이 이 같은 제안을 한 것은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센센터에서 열린 '달빛철도특별법 국회 통과 축하행사'를 다녀온 것이 계기가 됐다고 한다.

홍 시장은 "달빛철도 축하행사차 광주를 가보니 김 전 대통령의 업적 흔적이 곳곳에 스며 있었다"면서 "대구로 다시 돌아와 대구시를 돌아보니 대구에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 흔적이 보이지 않아 참 유감스러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구·광주가 달빛동맹으로 서로 힘을 합치고 있는 마당에 대구·광주를 대표하는 두 정치 거목들의 역사적 화해도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참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에서는 지난해 11월 민간단체가 박정희대통령동상건립추진위를 출범하고 동상 건립 예정지로 동대구역 광장, 반월당네거리 등을 제안한 바 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동대구역 광장→'박정희 광장'으로…대구는 박정희 업적 기릴 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